서비스 이용약관
<약관 서문>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당신의 세계 여행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세계속으로 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약관은 다양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세계속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속으로와 이를 이용하는 #세계속으로 서비스 회원 또는 비회원과의 관계를 설명하며, 아울러 여러분의 #세계속으로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잠시 시간을 내주시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세계속으로(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https://saegaesokeuro.com의 #세계속으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관리하고,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 서비스 이용자가 타인 또는 자신이 보게 할 목적으로 서비스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 내 회원의 일정한 활동과 연동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거나 조정하여 지급하는 일정한 계산 단위를 갖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재산적 가치가 없기 때문에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지만, 적립된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여행대금 일부 지불 수단, 회원등급 상향 등 제한된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이에 동의하여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 가입 시 화면 상의 ‘이용약관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존 가입 회원의 동의 여부는 제4항에 의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으며, 만약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 사실은 공지를 통해 고지되며 개정된 약관은 게시된 지 7일 후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여행 전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자 간 정보공유 및 소통)
② 여행 관련 상품에 대한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휴개발상품)
③ 여행 관련 상품에 대한 자체판매 서비스 (자체개발상품)
④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광고플랫폼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의 인터넷 웹사이트(https:/saegaesokeuro.com) 서비스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컴퓨터·서버·기간통신사업자 등 정보통신설비의 정기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두절, 해킹 등의 영업활동방해, 서비스 이용폭주,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중대한 사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부득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 4조 2항에 따른 서비스의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등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개선을 위해 상당한 필요성이 있는 경우, 기술 진보에 따른 서비스 전환 필요성이 대두된 경우, 협력 회사와의 제휴 및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하게 된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이용방법 등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일 또는 중단일 이전에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 메시지 알림 기능 등의 전자적 수단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과 제한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서비스 이용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③ 법률 또는 약관 위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최근 5년 내 회원 자격의 정지 후 이용계약 해지(자진탈퇴 포함)를 한 경우
④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자우편번호(이메일 주소) 등이 동일한 경우
⑤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⑥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 절차 완료 이후라도 본 조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즉시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해지요청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약관의 제9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③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 이용지침에 위반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정보에 접속하여 탈퇴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즉시 말소합니다.
4. 회원 탈퇴가 이루어진 경우 탈퇴 처리된 회원 본인 ID에 기록된 포인트 및 보관자료는 모두 삭제되며, 이는 절대로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탈퇴 처리된 회원이 활동 중 업로드 한 게시글 및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며, 이후에도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가 탈퇴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 내역을 파악하여 삭제하는 것 역시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작성한 게시물 등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직접 삭제하신 후, 탈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서비스 내 게시글 및 댓글 등에 개인정보가 남아있어 개인정보 침해 사유 게시물로 판단될 경우 탈퇴 이후라도 작성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자료, 관련 사유, 첨부자료를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개인정보보호책임팀에 요청하면 심의 후 개별적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회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때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때”는 본 서비스 이용약관 등에 동의하여 본 약관에 위배되지 않는 정당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이 완료되어 승인된 시점을 의미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개별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거나 회원정보에 등록된 메일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전체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거나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 혹은 관련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및 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 서비스의 이용약관, 공지사항 및 이용지침 위반
② 회사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③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개인정보 침해 포함)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허위사실 유포, 비방성 게시물 포함)
⑥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⑦ 허위 게시물, 허위 예약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⑧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허가 받지 않고 변경하는 등의 행위
⑨ 회사 서비스의 회원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판매하는 행위
⑩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⑪ SNS 메신저 및 전화 등의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⑫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게시글을 업로드한 경우
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11조 게시물 관련 사항
1. 회사는 게시물 및 내용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공지사항)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 등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공개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 내지 해당 게시물을 이동, 삭제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본 서비스 약관, 공지사항 및 각 세부 서비스 이용지침에 위반하는 내용
②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모욕, 사생활 침해 등)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④ 관련 법령에서 홍보, 광고, 판매 등을 금지하고 있는 물건 또는 서비스를 홍보, 광고, 판매하는 내용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직접적 또는 간접적 광고성 내용
⑥ 자극적이고 노골적인 성행위를 묘사하는 등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거나 왜곡된 성 의식 등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 (속칭 “후방주의”급 게시물도 포함한다)
⑦ 타인에게 잔혹감 또는 혐오감을 일으킬 수 있는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내용
⑧ 본인 이외의 자를 사칭하거나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등 타인을 기만하는 내용
⑨ 과도한 욕설, 비속어 등을 계속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심한 혐오감 또는 불쾌감을 일으키는 내용 (아무런 의미 없이 계속적·반복적인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행위, 속칭 “게시판 도배질”도 포함한다)
⑩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된 게시물
⑪ 각 개별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
⑫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관계법령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회사는 서비스 내 회원의 게시물 등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 혹은 제3자의 법률상 권리 침해를 근거로 게시 중단 요청에 대해 본인 또는 본인 대리인에 대한 확인 및 권리 침해에 대한 사유와 증거를 확인한 뒤 게시물에 대한 권리 침해가 이루어졌다고 판단되면, 해당 게시물에 대한 게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 회원의 게시물 등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 혹은 제3자의 법률상 권리 침해를 근거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 회원 간의 합의 또는 법적 조치의 결과(법원의 판결 및 결정, 검찰 또는 경찰의 처분 등) 등이 회사에 접수되면 그 결과에 따르겠습니다.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 저작물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협력 서비스사 및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 서비스 광고 및 홍보를 위하여 서비스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미디어, 통신사 및 회사의 협력 서비스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복제, 전송, 제공, 전시, 배포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메일 또는 기타 방식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기타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게시물은 침해 당사자 또는 권한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권리 침해 및 저작물 무단 게재 등의 사유로 인한 게시물 삭제요청은 당사자 또는 권한 대리인의 증빙자료 첨부와 함께 관리자 메일 [email protected] 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타인 및 저작물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해당 게시물 게시자(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사유로 회사가 타인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자는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 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을 전제로 회원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각종 제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관련 정보(판촉활동 내지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등)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그와 관련된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포인트 정책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활동 및 참여 지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 회원의 포인트 적립 가능한 활동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출석체크
② 게시물 작성
③ 댓글 작성
④ 좋아요 획득 및 클릭
⑤ 기타 정하는 사항 (회원가입, 가입인사, 추천인 제도, 각종 이벤트 등)
3. 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대한 세부 사항은 서비스 프로모션 정책 및 각종 상품의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사항 및 각종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재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 또는 회원을 대상으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09월 00일부터 시행됩니다.